외부와의 자연스러운 경계를 만들어 프라이빗한 공간감을 제공하는 진입부는 제리&라이브 스케이프(xeriscape & livescape) 컨셉으로 만들어진 정원입니다.
건조하지만 역동적인 무생물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죠. 슬라이스된 세 개의 암석은 벤치로 활용되는 동시에 일반인의 접근을 막는 베리어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명상적인 진입의 시퀀스를 연출하며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마당의 기능으로도 활용됩니다.
정원과 하나로 읽히는 아스티의 입구는 자연의 협곡을 모티브로 디자인 되어 위압적인 모습을 만들어내는 동시에 웅장한 진입감으로 공간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합니다.
아스티 라운지는 일반적인 주거공간의 로비가 아니라 입주민을 위한 갤러리입니다.
2개 층으로 이어지는 나선형 계단은 라운지의 메인 동선을 만들어주는 건축적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드라마틱한 곡선의 미학을 보여주고 강력한 오브제로 작동하며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건축과 예술의 경계를 지우며 아스티의 미학적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가장 상징적인 공간, 아스티 라운지에서는 건축 그 자체로 하나의 전시가 완성됩니다.
지금까지의 복도는 좁고 긴 통로로서 어두운 터널 같은 물리적 한계를 그대로 드러냈습니다. 아스티는 이곳에 빛이라는 디자인 요소를 끌어들여 테라조 타일과 잔다듬 석재의 텍스처에 강한 라이팅 샤워를 만들어냈습니다.
재료의 텍스처와 빛의 만남에서 생기는 다양한 모습으로 공간은 흥미롭고 감성적으로 풍부하게 변모합니다.
아스티의 코리더는 지나가야 하는 복도가 아니라 걷고 싶은 길목 혹은 감각적인 런웨이입니다.
복잡한 도시의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즐기는
루프탑 파티는 힙스터들의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늘과 맞닿은 드높은 공간감은 휴식을 넘어 창작과 영감의 원천이 되며 나무와 물의 조화로 만들어진 이국적 경관은 물리적 장소성을 초월하게 만듭니다.
그 어떤 호텔의 파티풀보다 프리미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스티풀은 강남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감각적인 사람들의 프라이빗 핫플레이스가 될 것입니다.
신비롭고 경건한 중세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설계된 아스티 키친은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곡선으로 이루어진 갤러리 홀이 맞이합니다. 아스티가 갖는 심미적 가치의 연속성을 갖게 하는 장치이죠.
멋진 공간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는 릴랙스한 시간은 현재를 즐기며 미래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됩니다.
친구를 초대해 홈파티를 즐기거나 비즈니스모임을 가져보세요.
라꼬르뉴 오븐이 설치된 아스티의 키친은 요리를 위한 최상의 작업환경을 제공합니다. 쉐프를 불러 최고의 성찬을 즐길 수도 있죠.
프라이빗 다이닝룸은 조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자 입주민의 와인셀러, 영화나 비디오게임을 즐길수 있는 상영관으로도 활용됩니다.
퇴근 후나 주말 저녁 간단하게 한잔, 맡겨 놓은 술을 즐긴다면 이 곳은 당신만의 프라이빗 홈바로 변신할 겁니다.
그 곳에 거주하는 것만으로 자연스럽게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이 완성된다면!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모두의 바람을 아스티는 실현하고자 했습니다.
요가나 필라테스, 스피닝 등 개인레슨이 가능하도록 운영되는 아스티 짐에서 1:1 PT를 마치고 프라이빗한 사우나를 즐겨보세요.
편백나무로 이루어진 건식 사우나와 마사지룸, 혼자만이 즐길 수 있는 별도의 욕조까지,
젠하고 따스한 무드로 완성된 아스티의 스파는 멋진 휴가지에서의 호젓한 시간을 떠올리게 합니다.
미학적 라이프스타일에 있어 청결과 편의는 호흡하듯 자연스럽게 수반되어야 하는 요소입니다. 불편사항이나 요청사항에 신속히 대응하는 것은 물론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유지를위한 시설 점검, 룸메이드의 클리닝 서비스와 정기적인 침구세탁 교체등 일상 전반에서 수준 높은 삶의 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전문 컨시어지 서비스업체 (주)에스엘플랫폼 위탁 운영 예정
아스티는 건물의 진입부터 집안에 들어서기까지의 총체적 시퀀스를 미학적으로 설계했습니다.
주차를 위해 어두운 지하로 내려가야하는 험블한 경험은 그 과정에서 삭제되어야 마땅했죠.
프라이빗 발렛파킹 시스템으로 주차동선은 혁신되었고 주차장 입구는 주출입구와 같은 밝은 라이트와 화이트톤의 미니멀한 디자인에 감각적인 사이니지의 조합으로 완성되어 주차가 아니라 갤러리의 기획전시에 초대된 VIP가 되는 경험을 선사합니다.